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2023.06.25.(일) 데이트, 생각의틀을바꿔라

by 떠리버스 2023. 6. 26.

하루를 기록하는 글은 그날의 생각, 경험, 감정, 배운 것 등을 남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성장과 자기 인식을 높이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하루를 기록하는 글에 포함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주제를 제안해 보겠습니다.

 

 

 

1. 일일 목표

: 아침에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면 하루를 보다 목표 지향적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목표는 직장에서의 업무, 개인적인 건강 목표, 학습 목표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영어단어 실패

 


2. 그날의 경험

: 하루동안 일어난 사건이나 경험을 기록해 보기. 독특한 상황, 만난 사람들, 새로운 장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나중에 회고하거나 참조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모친구들의 방문으로 5시간 육아 자유. 의왕 아울렛에서 즐거운 데이트를 했다. 회사에서 입을 옷을 커스텀멜로우에서 샀다. 와이프는 라코스테가 잘어울렸다. 떡볶이, 순대, 애그토스트는 먹을만 했었다. 와이프가 운전하는 차에서 반쯤 누워서 돌아오는데, 운전을 안하니 너무 편했다.

 


3. 그날 배운 것

: 그날 배운 새로운 것이나 인사이트를 적어보세요. 이는 직장에서 배운 기술적인 지식이거나, 책에서 배운 통찰력, 또는 친구와의 대화에서 얻은 지혜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각의 틀을 바꿔라.

장사건 투기건 하나하나의 거래가 복잡하거니와 저마다 사정이 다르다. 하루하루 열심히 사는 사람들은 뭔가 생각할 때도 속담에 관심이 많다. 현실을 이해하고 판단하는 기준으로 유익하다. 자신만의 속담을 만들어라.

써보는 것이 우선이다.

가치의 기준이 있어도 고무처럼 때에 따라 늘었다 줄었다 한다면 이 또한 몰가치적 정리나 다름없다.

책을 많이 읽어서 아는 것은 많지만, 그거싱 전부인 사람. 스스로 책임감을 갖고 정말 재미있는 것과 일시적으로 흥미를 불러일으킨것을 구분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칠 필요가 없는 지식만이 남으면, 지혜가 된다.

일시적으로 반짝하고 떠오른 것은 당장은 훌륭하지만 '생나무'나 다름 없다. 수분을 빼지 않으면 안된다. 그래서 메모를 한다. 

유행은 그 정도로 인간의 눈을 흐리게 힌다. 그때까지의 생각, 그것에 근거한 색안경을 쓰고 있기 때문에, 도저히 진짜의 가치를 알아보지 못한다. 

망각을 즐겨라 : 장소를 바꿔라. 차를 마시러 밖으로 나가라. Refreshment. 성큼성큼 30분 산책을 해라.

조사할 때에는 일단 무엇을 조사할지, 그리고 그 목적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정하고 나서 정보 수집에 나서야 한다. 대상범위를 명확히 하고, 아무것에나 눈길을 주지 않아야 한다(참 어렵다.) 즉 조사에 들어가기에 앞서 골똘히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라. 도중에 계획을 재검토해야 하는 상황에 빠지기도 한다. 


4. 감정과 생각

: 당신이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그리고 그 감정이 왜 일어났는지를 기록해 보세요. 스트레스, 기쁨, 슬픔 등의 감정과 관련된 생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감정 상태를 이해하고 자기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운전 해주는 것, 누군가 음식을 제공 해주는 것, 누군가 설겆이를 대신 해주는 것, 책 읽는 것, 품질 좋은 옷을 사 입는 것이 오늘 하루를 기쁘게 했다.

 


5. 감사의 글

: 감사의 글을 쓰는 것은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행복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이 그날 감사했던 것들을 기록해 보세요.

 

와이프와의 데이트, 와이프의 운전, 아이와 둘이서 손잡고 다이소 다녀온 일


6. 내일에 대한 계획

: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다음 날의 계획을 세우는 것은 생산성을 높이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영어 공부, 짬내서 독서하기

 

 

 

반응형

댓글